사이다500대출이 가능한조건

금융정보|2019. 4. 3. 15:53

사이다500대출 받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SBI저축은행에서 나온 사이다500대출은 간편한 소액대출상품으로서 최대500만원까지 한도가 나옵니다. 그래서 소액대출로서 한도금액도 크고 간단하게 신청하고 입금을 받을수가 있어서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고 입소문이 많아서 대출카페등에 후기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역시 혁신적이고 소비자의 니드에 맞춘상품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SBI저축은행의 스마트폰 전용대출상품이라고 할수 있고 사이다500대출의 조건은 소득하고 상관없이 만20세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신용등급으로 대출심사를 진행합니다. 그래서 대출한도조회도 바로 가능한데 이름과 주민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대출가능한도와 신용등급,대출금리가 표시됩니다. 





사이다대출의 최대금액은 500만원이고 상환하는 방법은 이자만 납부하는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만기일시라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처럼 마이너스통장방식은 아닙니다. 금리는 연6~15%대입니다. 대출신청하면 이 사이대의 금리로 결정이 됩니다. 그러니까 신용등급이 높으면 낮은금리로 받을수가 있습니다. 



사이다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은 우선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실행하고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대출이 가능한 한도가 나오고 괜찮으면 신청하면 됩니다. 대출완료되면 고객의 계좌번호로 입금이 됩니다. 원래는 최대 1억원한도가 나오는 직장인대출을 했는데 소액대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승인 받을려면 어느정도 신용등급이 되어야하는지 모르고 있는데 단순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비교를 하자면 신용8등급이내이면 최소한도가 나오지않을까 싶습니다. 그 이유는 금리부분은 사실 카카오뱅크 대출상품이 낮습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이기때문입니다. 그러나 한도는 더 높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상품은 최소 50만원부터입니다. 그런면에서 동일한 신용등급이라면 한도가 더 나오지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보통 저축은행의 소액대출상품은 연체자가 아니거나 기대출금액이 많지않으면 거의 승인이 됩니다.  그리고 한도를 알아본다고해서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소액의 자금을 빌리고 싶은 고객들이 많이 신청할것입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이 이런 소액대출을 많이해서 저축은행도 금리도 중금리수준으로 내놓고 있는데 정말 긍정적인 영향이라고 봅니다. 만약 이런 상품이 있지않으면 소액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했을것입니다. 그런데 SBI저축은행에서 내놓아서 소비자에게 경제적으로 이득을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금리면에서 그렇습니다.

댓글()